본문 바로가기

제이DIY's 소소한다이

[제이DIY's 소소한다이 #16] 사이드미러 커버 교체하기 / 2010 포르테

반응형

안녕하세요 제이DIY입니다 :)

오늘의 차량은 2010년식 포르테 입니다.

저번에는 사이드미러 커버에 랩핑을 했었는데요...

탈거하다가 고정키가 하나 부러져있었는데

그만 자동세차를 돌리다가 아예 떨어져버렸습니다

 

그래서 이번기회에 그냥 커버 자체를 바꾸려고하는데요

그럼 바로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:)

레고레고~!

 

자 이렇게 지금 커버가 없는상태죠?!

이미 떨어져버려서 탈거하고 다녔네요ㅎ

 

탈거하는 법이 궁금하신분은 여기로~!

https://wce0015.tistory.com/15

 

[제이DIY's 소소한다이 #11] 사이드미러 커버 랩핑하기 / 2010 포르테

안녕하세요 제이DIY입니다 :) 오늘의 차량은 2010년식 포르테 입니다. 사이드미러에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하여 랩핑을 해보려고합니다 과연 잘 될것인가~ 그럼 바로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:) 레

wce0015.tistory.com

 

탈거된 사이드미러 커버를 보면 노란색부분이 랩핑을 할때 부러진부분이고

파란색부분은 자동세차를 들어가면서 떨어져 부러진 부분입니다;;

 

그래서 이렇게 새로 부품을 구매해왔습니다

기아부품대리점에서 구매하였고 저는 검정색으로 구매하였습니다

87616 1M000EB / 87626 1M000EB

품번은 이렇게 되네요

개당 3500원씩 7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

 

뜯어보면 이렇게 유광블랙으로 번쩍번쩍하네요ㅎ

 

안쪽에 체결되는 부분도 다 정상이고요 (새제품이라서 당연...)

 

작업방법은 그냥 클립이 맞물릴 부분을 잘 맞춰서 툭툭 치면서 끼워넣어주시면 됩니다 :)

 

유광블랙이 번쩍번쩍이는게 좋네요ㅎ

저는 차체 도장색상보다 블랙이 더 잘어울리는 것 같네요

 

자 오늘은 이렇게 포르테 차량에 사이드미러 커버를 교체해봤습니다.

색상을 바꾸고 싶은데 랩핑은 귀찮다 하시는 분은 이렇게 사이드미러 커버 자체를 바꾸는 것도 괜찮겠네요ㅎ

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클릭!!

 

반응형